BOOKS

  • THE ONLY GRAMMAR BOOK YOU’LL EVER NEED 한국어판
  • 지은이 | 수전 서먼
  • 옮긴이 | 윤병엽
  • 발행일 | 2020년 07월 17일
  • 쪽   수 | 364p
  • 책   값 | 18,000 원
  • 판   형 | 148*210(무선)
  • ISBN  | 978-89-6735-803-7 03740
책소개 목차 미리보기 지은이/옮긴이
책소개

당신을 영어 글쓰기 핵인싸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수천 명을 교육하면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류 없고 깔끔한 영어문장을 구사할 수 있게 돕습니다.

특히, 원어민도 잘 틀리는 문법과 생생하게 살아 있는 영어 작문법을 알려드립니다.

 

 

지루하고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영문법, 꼭 공부해야 할까? 영문법에 대한 지식 없이도 그저 많이 듣고 읽다 보면 영어로 글을 쓸 수 있지 않을까? 나쁜 전략은 아니지만 재료에 대한 이해 없이, 손질법에 무지한 채로 훌륭한 요리를 만들 수 없는 법이다.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그 언어의 기본적인 문장 구조, 활용할 수 있는 요소 등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매일 영어를 듣고 말하는 미국인도 글쓰기 앞에서 길을 잃는 이유다. 30년 넘게 미국 학생들의 길잡이가 되어준 현직 교사가 풍부한 현장 교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영어 글쓰기 안내서가 당신 앞에 도착했다. 정확하고 간결한 영어 문장을 구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식을 한 권에 담았다.

 

미국 학생들의 길잡이가 되어준 영문법 교재

 

문법은 언어의 사용 규칙을 정리한 것이지만, 그 예외가 규칙만큼이나 많다는 것이 문법의 곤란한 지점이다. 이 책은 예외라는 함정으로 가득한 영문법의 숲에서 바른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예문과 함께 꼼꼼하게 안내한다. 영어가 모국어인 미국인들도 자주 틀리는 문법과 맞춤법 실수를 유형별로 살피고 각각을 바로잡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헷갈리는 단어들을 바르게 구분해 사용하는 방법, 내 문장이 어딘가 이상하게 느껴질 때 확인해볼 사항 등을 정리해주는 이 책은 영어 글쓰기의 든든한 동행자가 되어줄 것이다. 아마존 ‘어원학’ ‘언어학’ ‘영어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로 오랫동안 자리했던, 미국인들이 선택한 최고의 영문법 교재다.

 

영문법의 목표는 신뢰감을 주는 정확한 글쓰기다

 

아무리 훌륭한 내용을 담았다고 해도, 틀린 맞춤법이나 호응이 맞지 않는 문장이 난무한다면 글의 신뢰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 책은 글의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유의해야 할 사항을 단어 수준에서부터 문장, 문단 수준까지 자세하게 안내한다. 영어 리포트를 써야 하는 학생, 회사에서 업무용 메일을 작성해야 하는 회사원, 영어로 논문을 쓰려는 연구자 등 당신이 어떤 글을 쓰는지와 관계없이, 이 책이 당신의 글이 더 완벽하게 만들 도구들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글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 될 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제시하고 있어, 차근차근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영어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을 덜어내고 글을 써나갈 수 있을 것이다.

 

내 영어의 약점을 보완해줄 맞춤 처방책

 

1. 비슷하게 생긴 단어들이 너무 헷갈린다 ➔ Chapter 1

All right와 Alright 중 어떤 것이 맞을까요? emigrate와 immigrate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이 질문들에 자신 있게 답하지 못하고 멈칫했다면 Chapter 1을 펼쳐보세요. 영어가 모국어인 미국인들도 자주 혼동하는 단어들을 A부터 Z까지 정리하고 있습니다. 머리에 쏙 들어오는 암기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내 문장이 문법적으로 옳은지 판단이 안 된다 ➔ Chapter 3, 5

영작을 하긴 했는데, 혹시 틀린 문장은 아닐지 늘 고민하나요? Chapter 3과 5에서는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문법 오류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자주 틀리는 것들을 이 책을 통해 점검하고 바로잡아 보세요. 영어의 품사를 정리한 Chapter 2 또한 영문법의 기초를 탄탄히 세워줄 것입니다.

3. 한국어식 영어가 아닌 고급 영어 문장을 구사하고 싶다 ➔ Chapter 6, 7

Chapter 7에서는 영어에서 어떤 문장 구조가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구조인지 안내합니다. 비교나 병렬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또한 Chapter 7에서 확인해보세요. 또 영어에서만 사용되는 특별한 기호들이 있습니다. 한국어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대시, 콜론, 세미콜론 등은 풀어쓰면 장황해질 수 있는 문장을 간결하게 만들 수 있는 기호들입니다. Chapter 6에서 영어 글쓰기에 사용되는 구두법을 배우고, 적절히 활용해보세요.

4. 군더더기 없는 글을 쓰고 싶다 ➔ Chapter 8, 10

자신이 쓴 글이 너무 장황하거나 단조롭게 느껴지나요? 혹시 더 유려하고 정확한 영작을 하고 싶나요? Chapter 8에서는 글을 쓸 때 피해야 할 상투적인 표현들과 덜어내야 할 중복 표현들을 짚어줍니다. 또한 교정 교열 전문가들과 영어 교사들이 알려주는 ‘좋은 글을 쓸 때 유의할 점’들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Chapter 10에서는 여러분들이 쓰고자 하는 글의 성격에 맞는 어법, 기법을 비롯해 글을 구성하는 방법까지 안내합니다.

5. 글에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할지 모르겠다 ➔ Chapter 9

영어 단어를 많이 알고, 영문법을 완벽하게 지킨다고 해서 글을 잘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고 싶은 말이 없다면 글을 쓸 수 없지요. 글을 쓰기 전 재료를 충분히 마련할수록 글은 더 풍성해집니다. Chapter 9은 글을 풍성하고 견고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여러 단계를 소개합니다. 이 단계들을 차근차근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영어 글쓰기에 많은 진전을 가져올 것입니다.

목차

머리말

 

CHAPTER 1 적절한 어휘 찾기

맞춤법에 맞게 글쓰기│흔히 혼동하는 단어

 

CHAPTER 2 품사

명사│대명사│형용사│동사│부사│형용사와 부사의 비교│전치사│접속사│감탄사

 

CHAPTER 3 기본 문장 구조

주어와 술부│보어│주격 보어│구│절│제한절과 비제한절│

문장의 기능│주어와 동사의 수 일치: 조화를 유지하기

 

CHAPTER 4 동사의 종류

준동사│동사의 시제│불규칙 동사│동사의 서법

 

CHAPTER 5 대명사와 관련된 문제들

대명사 일치의 문제│부정 대명사 일치의 문제│적합한 인칭의 선택│

인칭 대명사의 격│Than, As와 관련된 문제│Who와 Whom: 다른 개념

 

CHAPTER 6 구두법 및 문체

구두법의 중요성│문장을 끝내기│인용 부호│아포스트로피 활용법│쉼표│

콜론│세미콜론│하이픈│대시│괄호│대괄호│이탤릭체와 밑줄│화살괄호│말줄임표│사선

 

CHAPTER 7 더 나은 문장 쓰기

위치가 잘못된 수식어구│현수 수식어│양방향 수식어│작문에서의 병렬 구조│

논리적인 글쓰기│조각문│무종지문│접속어와 접속어구

 

CHAPTER 8 흔한 실수 피하기

상투적인 표현을 피하기│반복되는 표현을 없애기│장황한 표현을 없애기│

이중 부정│설문 조사에 의하면

 

CHAPTER 9 본격적으로 작문하기: 초고 쓰기와 고쳐쓰기

도움이 되는 예비 단계│초고│고쳐쓰기│마지막으로 검토하기

 

CHAPTER 10 글의 구성: 에세이, 요약, 보고서 등의 작성법

한 단락 글쓰기│5문단 에세이│초록│논설문│인과관계 에세이│비교‧대조│

비평│일기│서술형 에세이│자전적 서사│요약│과정을 설명하는 글│

비즈니스용 글과 기술적인 문서│연구 논문│논평

 

부록 1: 흔히 틀리는 단어 1001개

부록 2: 장황한 관용구를 대체할 추천 단어

부록 3: 유용한 문법 및 작문 웹사이트

미리보기
지은이/옮긴이

지은이

수전 서먼Susan Thurman

미국에서 30년 넘게 영어를 가르친 영어 교사다. 고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수천 명의 학생을 만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문법과 글쓰기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안내서를 저술했다. 지은 책으로 『당신에게 필요한 단 하나의 문법 책The Only Grammar Book You’ll Ever Need』 『문법과 스타일의 모든 것The Everything Grammar and Style Book』 등이 있다. 문법과 글쓰기, 영어 교수법 등을 다루는 잡지 『클래스액트Class Act』의 발행인 겸 편집인이다. 현재 헨더슨커뮤니티칼리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옮긴이

윤병엽

콜게이트대학Colgate University에서 국제관계학을 전공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 봉사단원, 아이비스 마그넷Ivies Magnet 학원 대표강사 등의 경력이 있고, 현재 크래프트컨설팅Craft Consulting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